본문 바로가기
인물

박민영 나이 키 프로필 드라마 소속사 학력 거침없이 하이킥

by 인물소개해드리요 2022. 3. 7.
반응형

박민영 나이 키 프로필 드라마 소속사 학력 거침없이 하이킥

 

배우 박민영 프로필

198634

나이: 36

고향: 서울특별시

: 164cm

학력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동국대학교 연극학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

MBTI: ENFP

 

박민영

 

박민영은 2005년 광고 SK텔레콤 'JUNE'으로 데뷔하고 2006MBC 거침없이 하이킥으로 배우 데뷔를 했다.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 필라델피아에서 중·고등학교를 다니면서 한국이 그리워 드라마와 영화를 많이 보다가, 배우가 되고 싶어 엄마를 설득해 한국에 돌아와 CF 모델로 활동하다가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으로 데뷔하게됐다.

 

지금은 거의 매년마다 한 작품씩은 꾸준히 하고 있다고 봐도 될 정도로 열일하는 배우로, 비슷한 연령의 여배우들 사이에서도 좋은 연기력을 지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거기에 로맨스는 물론, 시트콤과 현대극, 그리고 사극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장르를 소화할 수 있다는 것도 배우 박민영이라는 배우의 강점이라 할 수 있는 부분으로 꼽을수 있다.

 

박민영박민영

 

인터뷰에서 한동안 발음과 발성에 부족함을 느껴 많이 갈고 닦았다고 하는데, 사실 데뷔 때부터 발음, 발성뿐만 아니라 연기력에 대한 논란은 거의 없었던 배우이다. 2018년에 출연했던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를 보면 정말 아나운서 뺨치는 수준의 딕션을 보여줬다. 데뷔 초에는 감정 표현이 조금 밋밋하다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경력을 쌓으며 보완해냈다. 특히 드라마에서는 여배우가 원톱 주연인 작품이 많지 않은데, 박민영은 '영광의 재인', '7일의 왕비' 등 다수의 작품을 연기했다. 연기력으로는 상당히 인정을 받은 배우인 셈이나, 이런 점이 많이 알려지진 않았다. 그러나 배우로서 절대 무시할 수 없는 커리어를 쌓은 배우임은 확실하다.

 

배우 박민영이 본격적으로 인지도를 쌓은건 2006년 인기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에서 무식의 대명사 강유미 역을 맡으면서였다. 시트콤이 끝난 직후인 20078월부터 드라마 아이 엠 샘의 여주인공으로 발탁되었고, 그 후 2009년 자명고에서 낙랑공주 역으로 출연하였다. 2010년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에서 김윤희 역을 맡아 안정된 남장 연기를 선보이며 다시 호평받는다. 우려를 딛고 배우 경력에 나름의 성과를 보인 것이다. 덕분인지 종영시 여자 팬들이 늘어났다고 좋아했다. 2011SBS에서 525일부터 728일까지 방송되었던 수목드라마 시티헌터의 여주인공 김나나 역에 발탁되었는데, 드라마도 흥행하며 커리어를 쌓았다.

 

 

2011년 여름에 개봉한 호러영화인 고양이: 죽음을 보는 두 개의 눈의 주인공을 맡았다.

 

박민영박민영

 

20111012일부터 1228일까지 수, 목 밤 10시에 방송된 영광의 재인에서 윤재인 역으로 출연했다. 2012526일부터 812일까지 방송된 드라마 닥터 진에 캐스팅되어서 여주인공인 홍영래와 유미나 역으로 12역을 맡게 되었다. 2014년 오랜만에 정극인 법정드라마 개과천선으로 복귀했으며 상대역이 김명민이었다. 그 후 12월 드라마 힐러에 출연했다.

 

2018년 동명의 소설과 웹툰이 원작인 tvN의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의 여주인공 김미소(김비서)역으로 발탁되어 배우 박서준과 함께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견인했다. 방영 첫 회부터 박민영의 김미소는 원작 팬들마저 사로 잡아 드라마의 흥행에 초석을 다졌다. 웹소설과 웹툰 모두를 본 후, 미소 캐릭터의 본질을 살리기 위해서는 초반에 외적 싱크로율이 높아야한다는 박민영의 생각이 적중한 덕이었다. 그 길로 다이어트를 시작해 4kg을 감량했고 박민영표 오피스룩을 유행시켰다.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첫 도전임에도 등장 초반부터 딱 떨어지듯 정확한 딕션으로 비서계의 레전드김미소 캐릭터를 정확히 구현해 박수 받았다. 또 만화적인 리액션을 짓다가도 금방 완벽주의자 비서로 돌아오는 전환이나, 사랑에 빠지기 전과 후 미세하게 달라지는 표정 변화, 박서준과 펼치는 환상의 케미로 커리어에 정점을 찍고 박민영의 재발견이라고 불리는 드라마로 인생캐릭터를 만들었다.

 

박민영

 

 

201941년만에 다시 tvN의 수목드라마 그녀의 사생활로 복귀를 알렸다. 로코여신으로 자리잡은 배우 박민영과 다양한 장르에서 연기력을 인정 받았으나 로맨틱 코미디가 처음인 김재욱과의 만남으로 첫 방송과 함께 꾸준히 화제를 모았다. 5년 차 큐레이터와 덕력만렙 덕후라는 이중 매력을 가진 성덕미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는 것은 물론 사랑스러운 비주얼과 밝고 건강한 매력을 뽐내며 로맨틱 코미디 장르에 최적화된 모습을 선보였다. 이러한 박민영의 믿고 보는 로코 연기는 시청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냈고, 그 결과 무려 7주 연속 여성 배우 화제성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20202JTBC 드라마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는 서울 생활에 지쳐 북현리로 내려간 해원이, 독립 서점을 운영하는 은섭을 다시 만나게 되며 펼쳐지는 가슴 따뜻한 힐링 로맨스다. 첼로 강사였으나 마음을 잔뜩 다친 채 돌아와 친절을 오해하지 않고, 미소를 믿지 않으며 선의를 부담스러워하고 호의는 경계하기로 하는 목해원 역을 맡았다. 원작은 이도우의 소설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박민영은 현재 20222월 방송 중인 JTBC 드라마 기상청 사람들: 사내연애 잔혹사 편 출연중이다.

 

박민영박민영

 

출연드라마

거침없이 하이킥

아이 엠 샘

전설의 고향 - 구미호

자명고

런닝,

성균관 스캔들

시티헌터

영광의 재인

닥터 진

개과천선

힐러

리멤버 - 아들의 전쟁

시광지성

금의야행

7일의 왕비

김비서가 왜그럴까

그녀의 사생활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기상청 사람들: 사내연애 잔혹사 편

 

박민영
박민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