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

배우 박하나 나이 키 프로필 오지은 인스타 고향 결혼 소속사

by 인물소개해드리요 2022. 8. 17.
반응형

배우 박하나 나이 키 프로필 오지은 인스타 결혼 소속사

 

배우 박하나 프로필

1985년 7월 25일

나이: 37세

고향: 인천광역시

키: 165cm

가족: 부모님, 오빠, 남동생

학력

진선여자고등학교

백제예술대학교 보컬전공

결혼: 미혼

종교: 개신교

소속사: FN엔터테인먼트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phanayo/

 

박하나

 

배우 박하나는 혼성그룹 퍼니 출신으로, 악역과 선역 모두 잘 소화하는 연기폭이 넓은 배우이다.

 

박하나는 오랜 무명 생활 끝에 2014년 MBC 일일 드라마 압구정 백야에서 가족을 버린 친모에게 복수하는 여주인공이자 타이틀롤인 백야 역을 맡아 잘 소화해 이름을 알렸다.

그해 MBC 연기대상에서 연속극부문 여자 신인상을 수상하기도했다

 

박하나

 

이후, 배우 박하나는 2016년 KBS2 일일 드라마 천상의 약속, 2016년 ~ 2017년 KBS1 일일 드라마 빛나라 은수에서 각각 장세진, 김빛나 역으로 출연했다. 둘 다 주인공과 대립하는 악녀다. 작품 자체도 좋은 성적을 거두었으며 배우 본인의 연기력도 좋은 평을 받았다.

 

인지도가 꽤 올라 2018년 KBS2 일일 드라마 인형의 집에서 주인공 홍세연 역을 맡게 되었다. 본래 악역을 주로 맡았는데, 선역 또한 악역만큼 어울린다는 평을 받았다. 2019년 MBC 주말 드라마 슬플 때 사랑한다에서는 남편으로부터 가정폭력을 당하는 성형 전의 '윤마리' 역으로 출연해 강렬한 인상을 남겨 초반 하차를 두고 많은 시청자들의 아쉬움을 자아냈다.

 

박하나
박하나

 

2020년 배우 박하나는 KBS2 일일 드라마 위험한 약속에서 주인공인 차은동 역으로 다시 한 번 좋은 연기를 보여줘 일일 드라마의 여신임을 증명했다. 이후 2021년 ~ 2022년 김사경 작가의 새 작품 KBS2 주말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에서 조사라 역을 맡았다.

 

배우 박하나는 천상의 약속, 빛나라 은수 이후 KBS 드라마로는 5년만에 악역을 다시 맡으며, 역대급 악녀 캐릭터를 잘 소화해냈다.

같이 연기했었던 배우 이유리하고는 절친이라고한다.

이유리를 위해 “마녀는 살아있다” 촬영 현장에 햄버거로 가득 채운 버거차를 선물해 특급 지원 사격하며 훈훈한 우정을 보여주기도 했다.

 

박하나
박하나

 

2022년 넷플릭스 드라마 안나라수마나라에서 리을의 동창생 '민지수' 역으로 특별출연했다. 2022년 10월 방영 예정인 KBS2 새 일일 드라마 태풍의 신부에서 주인공 은서연 역에 캐스팅 됐다.

 

배우 박하나는 배우 오지은과 닮은꼴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오지은이 부상으로 2016년 드라마 불어라 미붕아에서 하차한 후 오지은의 후임으로 추천받기도 했었다.

두사람 모두 스스로는 닮았다고 잘 느끼지는 못하지만 카메라 감독조차 헷갈려한다고 한다.

 

박하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