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

최원영 나이 프로필 심이영 와이프 인스타

by 인물소개해드리요 2023. 11. 9.
반응형

최원영 나이 프로필 심이영 와이프 인스타

 

배우 최원영 프로필

본명: 최성욱

1976년 1월 10일

나이: 47세

가족

(부인,와이프): 심이영

장녀 최지율 / 차녀 최선율

학력

상명대학교 무대디자인학

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hoiwonyoung76

최원영

 

최원영은 원래 미술학도였으나, 대학교 재학 중 20대 중반에 취미로 보던 영화에서 불현듯 배우의 길을 꿈꾸고 영화 오디션을 보러 다니기 시작했다고한다.

 

20번에 가깝도록 오디션을 도전하는 와중에 2002년 영화 색즉시공의 오디션에서 주인공의 학교 친구 역할을 지망했는데, 마침 오디션장에 감독과 함께있던 주연배우와 감독이 최원영의 오디션 모습을 보고 이것저것 질문을 했었는데 며칠 후 오디션을 본 그 역할로 배우로 캐스팅되어 데뷔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후 몇 년 동안 영화 위주의 커리어를 쌓다가 2000년대 중후반부터 지상파 단막극 드라마에 데뷔 , 브라운관에도 점차 모습을 보이며 연기력 위주로 실력을 쌓아갑니다.

최원영
최원영

 

배우 최원영은 훤칠한 키와 준수하면서도 선한 외모 덕분에 과거에는 주로 평범한 역할이나 실장님 등과 같은 순애보 훈남 역할을 주로 맡았다가, 2013년 백년의 유산에서 김철규라는 찌질한 캐릭터를 연기하면서 이미지 변신하며 점점 더 유명해지는데요.

 

최원영은 김철규나 매드독의 주현기같은 악역 상속자들의 윤재호, 화랑의 안지공 같은 자상한 아버지까지 오가는 다양한 배역으로 시청자들에게 어필하는 중. 특히 "화랑"과 "매드독"에선 상반된 캐릭터의 연기를 훌륭히 소화하면서 2017년 KBS 연기대상에서 남자 조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원영
최원영최원영

 

최근 최원영은 개성 강하고 연기력을 요하는 캐릭터들을 많이 연기하는데, 분량이 길지 않음에도 씬을 장악하는 탁월한 연기력을 지닌 중견급 배우이다. 차세대 씬 스틸러라고 평해도 좋을 듯하다.

 

특히 2019년《닥터 프리즈너》에서 최종보스격인 캐릭터 이재준을 연기해 탁월한 연기력과 강렬함을 선사하면서 2019년 KBS 연기대상에서 미니시리즈 남자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다양한 역할과 신뢰가는 연기로 믿고 보는 배우로 활약중입니다.

최원영최원영
최원영

 

최원영은 동료 배우인 심이영과 2014년 2월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당시 심이영은 임신 6개월째로 속도 위반이였다고 합니다. 이 둘은 2013년 드라마 백년의 유산에서 처음 만나 그해 6월 사귀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일로 만나게 된 최원영과 심이영은 2달만에 임신하게 되었는데, 당시 최원영은 심이영을 처음 본 순간부터 이상형이라 생각했고 심이영 역시도 최원영을 좋은 사람같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합니다.

최원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