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

이호섭 나이 프로필 임수민 작곡가 전국노래자랑 고향

by 인물소개해드리요 2022. 7. 24.
반응형

이호섭 나이 프로필 임수민 작곡가 전국노래자랑 고향

 

이호섭 프로필

1959년 10월 13일

나이: 62세

고향: 경상남도 의령군

직업: 작곡가, 작사가, 방송인, 노래 강사, 트롯 가수

 

 

전국노래자랑의 살아있는 국민 MC 송해가 죽고 나서 그 뒤 후임 MC를 누가 이을것이냐는 얘기가 많았다

그 뒤를 이호섭이 맡게되었는데 이전에도 전국노래자랑을 송해 대타로 진행한 적이 많았다. 2022년 6월 8일 송해가 세상을 떠났을 때 국민 MC 송해 추모 특집에도 임수민 아나운서와 진행을 맡았다.

현재 7월 10일부터는 정식으로 임수민 아나운서와 함께 전국노래자랑 진행을 맡게 되었다.

 

이호섭은 작사가, 작곡가로 활동중이며이다. 전국노래자랑이나 아침마당 등 여러 방송에 출연해 푸근한 인상의 아저씨로만 생각할 수 있지만 주현미, 설운도, 김연자, 김용임, 강진 등 여러 인기 트롯 가수에게 곡을 주어 히트곡을 많이 배출한 스타 작곡가로 저작권협회에 등록된 곡 수만 무려 900곡을 자랑한다.

또 작곡가중에 리메이크를 쉽게 허락해줘 겹치는 곡들을 제외한다면 실제는 더 적을 가능성이 높다

 

 

이호섭은 방송 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음에도 여전히 작사/작곡 활동은 현역으로 활동 중이며 2013년부터 톡송이라는 유튜브 채널에서 노래 강사로 활동 중이다. 본인의 주 장르인 트롯 곡을 어떻게 불러야 하는지 어떤 식으로 감정을 잡아야 할지 등 세세한 강의를 하며, 트롯 뿐만이 아니라 발라드, 국악, 댄스 심지어 팝송까지 강의하고 있다.

 

이호섭은 작곡가가 되기까지 엄청 힘들게 살았다고 한다. 과거 부친이 글을 쓰며 좌익 활동을해 스스로 자수를 했지만 본인의 고향인 의령군에서 총살을 당했다고한다.

당시에는 연좌제가 남아있어 판사를 꿈꿨지만 판사는커녕 공무원 시험조차 볼수 없어 어머니의 빛도 갚아줄수 없어 자살까지 생각했지만 자신을 키워주신 큰 어머니를 생각해 작곡가를 꿈꾸며 상경했다고한다

 

 

2014년 7월 18일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전설로 출연하였다.

 

2016년 2월 3일 장윤정, 도경완이 진행하는 노래가 좋아 심사위원으로 고정 출연 중이다.

 

2018년 2월 3일 김연자와 함게 다시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전설로 출연하였다.

 

2019년에는 본인 가요제에서 대상을 받은 남승민에게 대상 특전으로 곡을 선물해 주었다.

 

2021년 8월 11일 번외로 아침마당 음치 특집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여 5명의 일반인의 충격적인 노래 실력에 웃음을 참는 모습을 보였다. 참가자의 노래 실력을 탓하기보다 노래가 잘못했다고 음치 출연자들을 위로하는 모습을 보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