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

김무생 나이 프로필 사망 김주혁 아들 고향

by 인물소개해드리요 2022. 9. 5.
반응형

김무생 나이 프로필 사망 김주혁 아들 고향

 

배우 김무생 프로필

1940316

고향: 충청남도 대산민 독곳리

사망: 2005416(향년 나이 65)

학력

인천송현초등학교

동산중학교

인천동산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연극학

 

김무생

 

배우 김무생은 주로 박근형과 비슷하게 냉철한 재벌 총수 등을 많이 맡았는데 사랑과 진실, 청춘의 덫이 대표적이다. 단 박근형이 보통 피도 눈물도 없는 냉혈한으로 나오는데 반해 김무생은 같은 높으신 분이어도 좀 더 감정이 있는 연기를 했다는 게 차이점이다. 또한 박근형의 경우는 1980년대 초까지 멜로 드라마에서 주인공, 즉 청년 역을 주로 맡은 반면 김무생은 실제 연령이 박근형과 같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노안 덕에 꽤 젊은 나이인 1970년대부터 중년이나 노역을 맡았다는 것도 차이점이다.

 

하지만 배우 김무생은 높으신 분만 맡은 것도 아니라 서민적인 아버지 역도 많이 맡았으며 경찰특공대에서는 테러 조직 두목 역을 맡아서 간지폭풍을 보여주기도 했다.

 

김무생

 

배우 김무생은 한편으로는 사극에도 많이 출연했으며 허준, 송시열, 임해군 등 다양한 인물들을 연기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역할은 단연 용의 눈물의 이성계와 조선왕조 오백년의 이순신이다. 가히 레전설급 연기로, '용의 눈물'에서는 태종 이방원역을 맡은 유동근과 막상막하의 연기대결을 벌였다. 그리고 제2공화국, 3공화국에서는 장면 국무총리 역을 맡기도 하였다.

 

김무생은 용의 눈물보다 앞서 조선왕조 오백년에서도 이성계를 연기했으며, 그 영향 탓인지 그 이후로 김무생은 이성계 전문배우가 되었다. 어떤 사극을 찍든 이성계역에는 거의 무조건 김무생이 배역을 맡다시피했다.

 

김무생

 

김무생은 2005416일에 강남구 일원동 삼성서울병원에서 오전 330분에 폐렴 악화로 인해 결국 숨을 거두었다. 이때 나이가 향년 65세였다. 김무생이 평소 워낙 노역을 많이 맡았던 배우라 사망 당시 굉장히 나이가 많은 것처럼 느껴졌지만 동년배의 배우들이 여전히 현직에서 활약하고 있다는 것을 보면 참 아쉬운 죽음이었다.

 

이후 10년 만에는 김무생의 배우자도 201576일 지병으로 세상을 떠나고, 12년 만에는 자신의 작은 아들인 김주혁도 20171030일 향년 45세의 나이에 불의의 사고로 안타깝게도 사망하면서 작은 아들과 배우자와 같이 고인이 되었다.

 

김무생
김무생

 

김주혁은 아버지가 배우를 하는데 반대를 해서 몰래 배우를 지망했다고하며 배우로서 성공하게된다. 김주혁은 아버지 김무생과 함께 대한화재 하우머치 광고에 출연한적이 있는데 이 작품이 부자가 공동 출연한 유일한 사례다

 

김무생
김무생

김무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