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

염혜란 나이 키 프로필 결혼 더글로리 고향 학력 소속사

by 인물소개해드리요 2022. 9. 5.
반응형

염혜란 나이 키 프로필 결혼 더글로리 고향 학력 소속사

 

배우 염혜란 프로필

19761030

고향: 전라남도 여수시

학력

서울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

: 168cm

소속사: 에이스팩토리

 

염혜란

 

배우 염혜란은 tvN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부터 도깨비, 슬기로운 감빵생활, 라이브, JTBC 라이프, KBS 동백꽃 필 무렵, OCN 경이로운 소문은 물론 영화 증인, 걸캅스, 아이, 새해전야, 빛과 철에 이르기까지 드라마와 스크린을 넘나들며 명실상부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했다.

 

또 최근에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주연 출연을 확정하며 김은숙 작가와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염혜란

 

엄혜란은 대학생 때 학과 안의 연극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연기에 눈을 떴다. 그 전까지는 본인이 잘하는 게 별로 없다고 느꼈는데 이때 연기를 하면서 주변으로부터 많은 칭찬을 받았다고 한다.

 

원래는 국어 교사가 꿈이여서 졸업 후에도 선생님이 되려고 잠깐 공부를 했다고한다. 출판사에서도 잠시 일했었다.

 

엄혜란은 1999년 대학로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연우무대 단원모집 공고에 지원해 합격하면서 배우의 길로 들어섰다.

2000년에 데뷔해 20년 가까이 연극무대에서 커리어를 차근차근 쌓아 인정받았다. 2004년 연극 <차력사와 아코디언>에 처음으로 비중 있는 역할로 출연하면서 배우생활의 변곡점을 맞았는데, 연극 <눈먼 아비에게 길을 묻다>2006년 제42회 동아연극상 신인연기상을 수상했다.

 

염혜란
염혜란

 

염혜란은 2003년 영화 <살인의 추억>에 단역 '소현 엄마' 역할로 영화에 데뷔했는데, 당시 봉준호 감독이 연극 <>에 광대 역할로 출연한 그녀의 연기를 보고 직접 오디션을 제안했다고 한다. 그 이후 여러 영화에 단역으로 종종 출연하다가 <아이 캔 스피크>, <증인>, <걸캅스> 등 유명 영화들에 조연으로 잇달아 출연했다.

 

염혜란은 2016<디어 마이 프렌즈>TV 드라마에 데뷔하며, 2015년 연극 <잘자요 엄마>에 나문희와 출연할 당시, 나문희와 친한 노희경 작가가 연극을 보러 왔다가 <디어 마이 프렌즈>에 출연을 제안했다고한다.

 

염혜란

 

염혜란은 이후 <도깨비>에서 극 중 은탁(김고은)의 이모이자 악역인 '지연숙' 역으로 대중들에게 가장 많이 얼굴을 알리게 되었다. 이어진 <아이캔스피크>, <슬기로운 감빵생활>, <라이브> 등 다양한 드라마에 조연으로 출연하며 차근차근 필모그래피를 쌓았다. 그러던 중 2019<동백꽃 필 무렵>에서 사이다 캐릭터 '홍자영' 역을 맡아 '노규태' 역의 오정세와 함께 많은 인기와 사랑을 받았다.

 

염혜란은 2020OC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에 카운터즈의 원년멤버이자 힐러 역할인 '추매옥' 역으로 첫 드라마 주연을 맡으며 또 한 번 열연을 선보였다. 이후 20215월 제57회 백상예술대상에서 TV부문 여자 조연상을 수상하였다.

 

염혜란

 

자신이 꾸준히 연기를 해올 수 있었던 이유로 본인의 얼굴을 꼽았는데, 처음 연우무대에 들어가 활동했을 때 틈새시장을 잘 파고든 것 같다고 말했다. 당시 다른 여배우들이 다들 예쁘고 날씬해 주인공감이라 엄마나 아줌마 같은 조연 역할을 할 배우가 없었다고 한다. 신입단원으로 들어가 아줌마 역할을 본인이 맡으면서 자신에게 여러 기회들이 빨리 주어졌다고 한다.

 

지금의 남편과는 2005년에 결혼하며 2012년에 딸을 낳았다

 

염혜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