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

김돈규 나이 프로필 단 근황 노래 뇌출혈

by 인물소개해드리요 2023. 3. 4.
반응형

김돈규 나이 프로필 단 근황 노래 뇌출혈

 

가수 김돈규 프로필

1972년 7월 29일

나이: 50세

고향: 서울특별시

키: 181cm

학력

경문고등학교

 

 

김돈규

 

가수 김돈규는 1993년에 장호일의 솔로 앨범 'KLOMA'의 객원 보컬로 데뷔했으며 같은 해에 015B 4집 객원 보컬로 참여했다. 이 때 4집 활동곡인 '신 인류의 사랑'과 5집에서 나미의 곡을 리메이크한 '슬픈 인연'을 부르면서 대중들에게 인지도를 쌓았다.

 

그 뒤 김돈규는 1996년에 '나만의 슬픔'이라는 곡으로 솔로 데뷔를 해서 가요 차트에서 10위 권에 들었고, 순위권에서도 오래 있을 정도로 선전했다.

 

김돈규
김돈규

 

이후 김돈규는 2001년 1월에 3집 앨범까지 내고, 2002년에 MBC 드라마 "로망스"의 OST "내가 택한 사랑"을 낸 이후에는 연예계를 떠나 요식업에 종사하며(식당 운영) 미디어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으면서 가끔씩만 근황을 전하다가, 2016년에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 14회에서 희열 팀의 슈가맨으로 오랜만에 대중들 앞에 모습을 드러냈다.

 

슈가송은 '나만의 슬픔'. 김현성이 제보했다고 하며, 처음에는 '나만의 슬픔'을 기억하는 사람들에게 안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 실망할까봐 섭외를 거절했다가 출연했다고 하며, 녹화한 어젯날에 본인의 가게가 문을 닫았다고 이야기했다.

 

 

김돈규
김돈규

 

그리고 김돈규는 얀의 프로듀싱을 해준적이 있다고 하는데, 얀의 가이드를 해주다가 성대 결절이 왔다고 말하며 걔는 괴물이라고 말하기까지 했다. 그래서 성대 결절로 두 번이나 수술을 받아서 현재는 목젖이 없다고 한다. 나중에 그는 지인으로 나온 얀을 슈가맨 출연 가수로 추천했다.

 

김돈규는 과거에 비해 굉장히 살찐 모습을 보여줬는데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자신이 살이 찐 이유를 밝히길 금연을 하면서 단 음식을 많이 찾게 되었기 때문이라고 했다.

 

김돈규
김돈규

 

2020년 6월 2일 불타는 청춘 256회에서 새 친구로 출연했다.

부모님을 떠나보내고 본인 역시 뇌출혈로 수술을 받는 등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하며 휴유증이 남아 슬픈 인연을 힘들게 부르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2022년 MBN 특종세상에서 화려한 도시생활을 뒤로 한 채 강원도 어느 민박집의 방 한칸에서 지내고 있는 김돈규의 근황이 공개되었다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팔이 부러져 깁스를 한 채 아버지의 장례를 치뤘고 5개월만에 지주막하출현 진단까지 내려지며 불행이 연달아 찾아오며 힘든 시간을 보내던 중에 어머니마저 세상을 떠나보냈다고한다

 

 

김돈규
김돈규

 

발매앨범/노래

1집 Separation - 1996년 10월 발매

2집 Born Again - 1998년 11월 발매

3집 무아 (無我) - 2001년 1월 발매

반응형

댓글